유럽에서 복권 당첨금은 어떻게 과세됩니까?

전 세계적으로 정부 프로그램과 지역 사회 이니셔티브를 위한 기금 마련을 위해 복권이 시작되었습니다. 자금은 티켓 판매뿐만 아니라 우승자가 상금에 대해 지불해야 하는 세금에서 파생됩니다. 유럽에서는 국가마다 세율이 다르며, 각 정부는 상금의 다른 부분을 차지합니다.

미국에서는 모든 복권 당첨금에 25%의 세금이 부과됩니다. 이 돈은 연방 정부에서 다양한 이니셔티브에 자금을 지원하는 데 사용됩니다. 연못 전체에 동일하게 적용되며 세금은 국가에 따라 10%에서 20% 사이입니다.

그리스에서는 모든 복권 당첨자에게 상금에 10%의 세금을 부과하는 새로운 법률이 통과되었습니다. 이 법안은 1유로 상당의 상금이라도 절대적으로 모든 상금에 대해 세금을 납부해야 했기 때문에 많은 저항에 부딪혔습니다. 다른 국가에서는 상금에 세금이 부과되기 위해 플레이어가 이겨야 하는 최소 500~3500유로가 있습니다. 포르투갈에서는 플레이어가 상금의 20%를 세금으로 지출해야 하며 루마니아는 25%의 복권 세금을 요구합니다. 폴란드는 복권세가 10%이고 이탈리아는 6%입니다.

당신이 열렬한 복권 사설토토 플레이어라면 가장 살기 좋은 곳은 프랑스와 영국일 것입니다. 모든 상금은 금액에 상관없이 일시불로 지급되며 세금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너무 좋게 들릴 수도 있지만 실제로는 그렇습니다. 프랑스 복권 덕분에 8,500명 이상의 플레이어가 백만장자가 되었으며 아무도 세금을 내는 데 돈을 쓰지 않아도 되었습니다. 영국에서 복권은 다양한 커뮤니티 조직에 수백만 파운드의 자금을 수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이러한 기부는 복권 세금이 아닌 티켓 판매에서 파생됩니다. 다른 면세 복권 위치는 오스트리아, 독일 및 아일랜드입니다.

면세 상금의 경우 EuroMillions 복권 추첨을 할 수도 있습니다. 수년에 걸쳐 거의 10억 유로에 가까운 상금을 지급한 것으로 유명한 이 관대한 복권은 수천 명의 유럽인을 백만장자로 만들었습니다. 이 잭팟의 승자는 상금을 일시불로 받으며 세금을 내지 않아도 됩니다.

그러나 몇 가지 예외가 있습니다. 2013년 1월, 스페인 정부는 모든 EuroMillions 상금에 20%의 세금을 부과했습니다. 포르투갈은 꽤 오랫동안 모든 승자가 20%를 지불해야 하는 유사한 규칙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위스에서는 EuroMillions 우승자가 세금을 내야 하지만 우승자가 거주하는 주에 따라 다릅니다.